2023 전기요금 분할납부 신청 방법 대상 확인

우리의 여름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에어컨! 하지만, 뜨거운 여름이 지나면 우리를 덥게 만드는 전기요금 청구서가 날아옵니다. 아무래도 여름철에는 전기 사용량이 많아지니, 요금도 그만큼 늘어나겠죠. 그래서 오늘은 한국전력에서 새롭게 도입한 전기요금 분할납부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할납부 대상 확인하기

  • 주거용, 주택용 고객
  • 아파트 개별세대
  • 소상공인
  • 뿌리기업

이번 여름에는 주거용, 주택용 고객 뿐만 아니라 아파트 개별세대, 소상공인, 그리고 뿌리기업까지 분할납부 대상이 확대되었답니다.

또한, 소상공인과 뿌리기업은 각각 소상공인 기본법 제 2조와 기반공정 6개분야, 차세대 공조기술 8개분야 종사기업을 기준으로 정의됩니다. 이런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이라면 꼭 확인해보세요!

신청 대상 조건이 있나요?

‘그래서 나도 신청해 볼까?’라는 생각이 드셨나요? 그 전에 잠깐, 아직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요소들이 남아있습니다. 분할납부를 위한 신청 조건이 있거든요.

먼저 신청 시점에 미납요금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매월 신청해야 월 분납이 적용됩니다. 계약전력이 20kW를 초과하는 소상공인이나 뿌리기업, 혹은 관리비에 포함하여 전기요금이 35만원을 초과하는 집합상가의 경우에는 자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확인서를 발급받아 한국전력에 제출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분할납부 방법

전기요금을 분할납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청금액의 50%를 먼저 납부하고, 그런 다음 남은 금액은 6개월 동안 분할하여 납부하면 됩니다.

한전 앱 ‘한전:ON’으로 쉽게 신청하자

전기요금 분할납부를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한국전력공사는 모바일 환경에서 한전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전:ON’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기요금 조회, 납부, 계산, 청구서 변경, 복지할인 신청, 고객상담, 전기고장/위험 설비 신고 등 전기사용 관련 정보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 편리하죠?

특히,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해 납부하는 아파트 개별세대와 집합건물 내 상가고객은 관리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 친화적인 접근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여름철에는 전기요금이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전력의 분할납부 제도를 이용한다면 이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름을 보다 쾌적하게 보내는 것은 물론, 월별 예산 계획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제도는 국민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전기 요금 부담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분할납부 제도를 아직 이용하지 않았다면, 이 기회에 한번 신청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함께 보면 좋은 글